THE ULTIMATE GUIDE TO 선릉

The Ultimate Guide To 선릉

The Ultimate Guide To 선릉

Blog Article

왕의 능답게 봉분과 석물들이 격식을 제대로 갖췄습니다. 멀어서 자세히 볼 수는 없었지만 성종의 봉분에는 병풍석을 두르고 각 방위에 맞게 십이지신상까지 새겨두었다고 합니다. 봉분 옆에는 석난간을 따로 둘렀습니다. ​​

넋이 나와 놀도록 한 돌이라는 뜻으로, 상석(床石)과 무덤 사이에 놓는 직사각형의 돌을 이르는 말. 우리말샘

선릉역은 대표적인 개념환승역으로 꼽히는데, 환승 시 에스컬레이터 하나로 타고 올라가는 간단한 환승구조를 가지고 있고, 엘리베이터도 수인·분당선은 한국철도공사 관할이기에 닫힘 버튼이 작동한다.

선릉역 맛집 머무를 정은 프라이빗하게 모두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머무를 정 선릉 첫인상은 굉장히 조용하고,, 고급지고,, 대접하기 좋은 식당이다..? ㅋㅋㅋㅋ 인원수에 맞는 방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설렁탕과 수육, 그리고 육개장에 사용하는 소고기를 직접 선별할 만큼 좋은 식재료만을 고집하는 그의 마음이 기본에 충실한 이곳 음식에 고스란히 드러난다. 편안한 한국식 밥집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머무를 정 선릉 자리에는 개인별 접시, 컵, 물티슈, 소스가 놓여져 있고 앞에 편백찜기가 올려져 있습니다.

평양 출신의 할머니가 수십 년간 운영해온 비지 전문점 피양콩 할마니. 두부를 빼지 않은 되비지를 맛볼 선릉오피 수 있는 곳으로, ‘피양’은 평안도 사투리로 ‘평양’을 의미한다. 딸과 함께 운영하는 이곳에선 맷돌로 직접 간 콩만을 사용하며, 일체의 조미료를 넣지 않은 건강식을 선보인다.

서울 시내에 있는 곳부터 먼저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목표는 헌인릉~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하는데 오픈 첫 날이라 그런지 다행히 자리가 있어 예약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 미디어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서비스에만 활용하도록 허가받은 자료로서, 미디어 자유이용(다운로드)은 불가합니다.

- 수원 - 고색 - 오목천 - 어천 - 야목 - 사리 - 한대앞 - 중앙 - 고잔 - 초지 - 안산 - 신길온천 - 정왕 - 오이도 - 달월 - 월곶 - 소래포구 - 인천논현 - 호구포 - 남동인더스파크 - 원인재 - 연수 - 송도 - 인하대 - 숭의 - 신포 - 인천

선릉과 마찬가지로 중종께서 잠들어 계신 정릉에도 홍살문과 신도가 뻗어있습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왕과 왕비, 세자와 세자빈 등이 사망하고 나면 산릉도감이 만들어집니다. 풍수가를 보내 최고의 명당자리를 찾습니다. 그 중 한 곳을 골라 왕릉 자리로 선택하고 능을 만들기 시작하지요. ​​

Report this page